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여행

김우빈 항암치료 비인두암은 어떤 암일까

by 꽃담비 2017. 8. 2.

안녕하세요.

2016년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를 보고 김우빈이라 배우가 정말 멋있음을 알았는데 요즘 병마와 싸우고 있다고하니 참으로 안타깝네요. 그래도 1차 항암치료를 잘 마쳤다니 잘 이겨내시길 바래봅니다.


배우 김우빈씨가 앓고 있는 암, 비인두암은 저에게는 생소한 암이네요. 그래서 비인두암을 알아보니 비인두에 생긴 악성종양을 말하는 건데, 비인두의 위치는 뇌기저에서 연구개까지 이어지는 인두의 가장 위 부분으로 비강(콧구멍)의 가장 깊은 곳에 위치한다고 합니다.

증상으로는 목에 혹이 만져지거나 피가 섞인 콧물, 장약물(물고 맑은 장액이 나오는)중이염에 의한 한쪽 귀의 먹먹함(이충만감)이나 청력저하 그리고 한 쪽 코막힘등의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비인두암이 계속 진행되면 뇌 쪽을 침범하여 뇌신경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고하네요.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감염, 만성적인 코의 염증, 불결한 위생상태, 비인두 환기저하등이 주 원인이라고 합니다.

김우빈씨는 2016년 영화 '마스터'에서 박장군 역을 맡으며 대선배인 이병헌, 강동원과 호흡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었는데, 차기작을 검토하는 중 비인두암 진단을 받았다고 하네요.

다행히 치료시기가 늦지 않았다고 공식입장을 발표했듯이 빨리 나아서 '함부로 애틋하게' 보다 더 멋진 드라마로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