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

삼시세끼 바다목장 득량도 가는 법

by 꽃담비 2017. 8. 2.

안녕하세요.

정말 재미있고 유익하게 봤던 알쓸신잡이 지난 주로 끝났습니다. 그 후속으로 삼시세끼 바다목장 편이  이번 주 금요일 8월 4일 부터 방영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삼시세끼 바다목장 촬영장소는 삼시세끼 어촌편3 촬영지 인 득량도라고 하네요.


이번 출연진은 지난 삼시세끼 어촌편3  맴버들인 이서진, 에릭, 유균상 인데요.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여 멋진 방송을 해 줄거라 믿어봅니다.

득량도는 고흥과 보성 사이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식량을 얻은 지역이라 하여 득량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삼시세끼 바다목장 팀이  이곳에서 어떻게 식량을 조달하는지 다시한 번 궁금해지네요.

 

이번에는 특별히 바다목장 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왔는데 이번에도 새신랑 에릭은 어떤 요리를 하여 우리를 놀라게 해 줄지 사뭇 궁금하네요.


지난 번과는 다르게 섬에 목장이 지어져 있습니다. 그 유명한 염소 잭슨과 그리고 어린 염소들까지 예고편을 보니 염소젖을 이용한 요리도 나올 듯 하네요.


수줍어 하는 삼형제, 삼시세끼  바다목장 홍보하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이 기대되는 시간이에요. 삼시세끼  바다목장편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시작합니다.


벌써 부터 바다소식을 전하는 목장팀, 정말 가고 싶은 섬이네요.


지도를 보니 득량도는 하나의 점 같은데요. 고흥 녹동항에서 배를 이용해 들어갈 수 있답니다. 이곳은 관광지가 아니라 특별히 즐길거리는 없지만 조용한 마을이라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바다낚시를 즐기시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녹동항 득량도 가는 방법 자가용으로 가실경우 녹동항까지 도착하여 녹동항에서 득량도까지 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경우 지역버스터미널에서 에서 녹동버스터미널도착 - 동항도작 후  배를 이용해 득량도를 가시면 됩니다.

<녹동에서 득량도 가는 배시간>

득량도 출항 오전 8시 - 녹동항 도착 오전 8시 40분

녹동항 출항 오후2시 - 득량도 도착 2시40분

배시간은 마을 주민들의 사정에 의해 언제든지 바뀔 수 있으니 꼭 문의 하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득량호 선장님 김명진 (010 -7162-0678)



<득량도 여행 궁금사항>

` 숙박은 마을회관과 선창 마을 회관 두 곳입니다. (선장님께 문의 하시면 됩니다)

` 즐길거리로 낚시를 할 수 있는데요 낚시도구는 미리 챙겨가셔야 합니다.

` 관청 구멍가게는 있으나 구비되어 있지 않는게 많으므로 미리 챙겨사셔야합니다.

` 해산물 채취는 득량도 분들이 채취하는 날을 정해 놓고 하기 때문에 이장님께 여쭤봐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