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

영산도 배편 및 가는 방법

by 꽃담비 2017. 7. 27.

안녕하세요

요즘 방영되고 있는 강호동, 김희선, 정용화, 김뢰하 분이 출연하는 섬총사를 시청하고 영산도에 가서 섬체험을 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그래서 영산도 배편 이 어떻게 되는 지 가는 방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꼭 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보며서요.

영산도는 전남 신안군 흑산도에 위치한 아주 작은 섬으로 28가구 정도의 가구 수가 있으며 순수하고 깨끗한 천해자연환경으로 인해 다도해상국립공원과 신안- 다도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입니다.

 

영산도에 가면 할 수 있는 것  영산도를 한 바퀴돌 수 있는 영산10리길, 영산도를 한 눈에 볼 수있는 영산 전망대, 섬전체를 돌아보는 해상투어, 바라솔과 함께  낙조감상, 어촌삶을 체험할 수 있는 떼배타고 어촌 체험하기, 낚시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영산도를 가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배편을 이용해야 함으로 목포항국제 여객터미널까지 자가용을 이용해서 가거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자가용 서울에서 목포까지 가는 방법은 서울 - 서해안고속도로 - 목포IC -목포여객터미널 도착, 부산에서 목포까지 가는방법은 부산 - 남해고속도로 -서영암IC - 목포여객터미널 도착, 

` 기차를 이용 할 경우 각 기차역 - 목포역 - 목포여객터미널 이동 (도보는 20분, 버스는 5분, 택시는 기본요금)

`고속버스 이용 할 경우 각 지역버스터미널  - 목포종합버스터미널 - 목포여객터미널 (터미널 앞 버스 정류장에서 1번 버스 이용, 약 25분~30분 소요)

목포여객터미널에서 흑산도항 도착 후, 흑산도 항에서 영산도 가는 배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운항정보는 변동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 목포여객터미널에 알아보시고 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산넘고 물건너 가는 것 만큼 이동경로가 복잡하지만 그래도 힐링을 생각하면서 영산도 섬여행을 꾸려보려고 합니다. 

<섬여행 전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꿀팁>

` 여객선 정보알아보고 미리 예약하기

` 일기예보 꼼꼼하게 챙기기

` 간단한 일상용품, 모기약, 물파스, 구급약품, 충분한 간식거리 챙기기

` 갯벌 체험에 꼭 필요한 준비물 챙기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