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칸탈로프 멜론 효능 뇌혈관 건강을 돕는다

by 꽃담비 2018. 7. 15.

안녕하세요. 꽃담비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요즘  주변에 뇌질환을 염려하는 사람들이 많아 저도 은근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어제 내몸사용설명서를 시청하는데 마침 여름철 뇌졸중 주의보라는 주제를 가지고 방영을 하더라구요.

 

그 중에 뇌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을 소개했는데 멜론이었어요. 멜론의 종류가 다양한데 그 중에서 칸탈로프 멜론을 소개해 줬습니다. 칸타로프 멜론은 제게 생소한 멜론인데

일반 멜론과 속 색깔이 다른 주황빛을 띠고 있었어요. 

 칸탈로프멜론은 이탈리아 로마인근캔털로프 마을에서 재배가 시작되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프랑스에서 귀족과 예술가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프랑스 국민 과일 이라고 하네요. 맛은 아주 달고 맛있다고 합니다. 생과는 쉽게 구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분말형태의 상품으로 많이 나와 있더러구요. 아무래도 뇌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건강식품 보조제로 나와 있나봅니다. 그러나 저는 칸타로프멜론 생과를 꼭 먹고 싶네요.

그렇다면 카날로프 멜론이 뇌혈관 질환에 어떻게 도움이 주는 알아보겠습니다. 칸탈로트 멜론은 경동맥의 두께와 관련이 있습니다. 경동맥을 좁게 만드는 주범 중 하나가 활성산소인데요. 활성화 산소는 경동맥을 공격하여 염증을 일으키게하여 경동맥을 두껍게 만든다고 합니다. 경동맥 두께가 두꺼워지면 급성심근경색, 뇌졸중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은 SOD효소가 있어 경동맥을 두겁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낮추는 황산화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과 동맥의 염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원래 SOD효소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효소는 나이가 들면서 점 점줄어들어 결국에서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SOD효소를 꼭 섭취해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예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칸탈포프 멜로 샌과를 구입하시면 냉동 후 믹서에 갈아 쥬스로 마시거나 무가당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냉동된 칸탈로프 멜론은 수분이 많아 믹서에 갈 때 물을 넣지 않고 갈아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칸탈로프 멜론은 당뇨인들에게도 좋다고 하니 기회가 되시면 구입해서 섭취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