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쏠레톤정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

by 꽃담비 2017. 7. 18.

안녕하세요 꽃담비입니다.

며칠 째 소변을 보면 찌르는 듯 아파 참다참다 병원에 갔더니 급성방광염이라네요. 그래서 주사 맞고 처방전 들고 약국에서 약을 받았는데 약사님 약 성분 설명해 주시는데 다른 건 기억이 안나고 쏠레톤정 이 소염작용을 해 준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쏠레톤정이 어떤 효능과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솔레톤정은 씨제이 헬수케어에서 수입을 했고 성분으로는 잘토브로펜 80mg입니다.

쏠레톤정은 소염, 진통완화에 도움을 주는 의약품인데 만성 류마티스관절염, 골관절염(퇴행관절염), 요통, 견괄절주위염, 경견완증후군 등에 효과가 있으며 수술 후, 외상후 또는 발치 후 소염제로 주로 사용한다고합니다.



그동안 관절염, 류마티즘 환자들은 비스테로이드 제제인 NASID계열의 진통제를 사용해 왔는데 NASID계열의 진통제는 위장장애와 속쓰림 과 장기간 복용을 하였을 때, 혈액순환장애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솔레톤정은 이런 부작용 등을 개선한 NASID계열의 진통제라고 합니다. NASID 계열로는 아스피린, 부루펜(이부프로펜) 등이 있습니다.


솔레톤정은 기존 비스테로이드 제제에 비해 위장관 보호 뿐만아니라 연골보호에 도움을 주며 정산 위점막세포의 PGE2 생합성을 억제하지 않을 뿐 아니라 류량 또한 감소시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쏠레톤정의 장점 중 하나인 빠른효과인데요. 솔레톤정은 5~15분 이내에 신속하게 효과를 발휘한다고합니다. 복용법으로는 1회1정, 1일3회 식사후에 경구투여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모든 약은 의사와 꼭 상담 후 투여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솔레톤정 복용 중 임신확인을 했다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임신 4-5주 정도까지는 약물을 복용해도 태아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태아에게 가장 영향을 미치는 시기는 태아가 만들어지고 장기가 생기는 4-5주에서 10주까지라고합니다. 그래도 가임기여성이라면 약을 복용하기 전 임신여부를 확인 후 의사와 상담을 한 후 복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수유기에는 어떨까요? 쏠레톤정의 성분인 잘토프로펜 성분은 소염진통제 이므로 수유부는 먹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