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노트

pocket 유용한 저장 앱 알아보기

by 꽃담비 2017. 7. 28.

안녕하세요.

핸드폰에서 좋은 글을 읽다, 또는 pc에서 유용한 글을 읽다 나중에 다시 봐야지 하면서 저장해 두고 그날로 그 글을 내게서 잊혀진 글들이 되기 마련인데요. 우연히 소개로 저장하기 유용한 pocket 이란 앱을 하나 소개 받았습니다.

pocket 은 pc에서도 가능하고, 안드로이드폰 ,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pocket 를 검색하고 설치를 합니다.

pocket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따로 가입을 하지 않고 이메일이나 구글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메일로 로그인을 해 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정말 pocket에 읽고 싶은 글이 자동 저장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인기글 중 '쌈' 김지원 "애라만큼 애교 없지만 동만같은 남사진 있었지면" 이란 기사를 꼭 읽고 싶은데 읽을 시간이 없으므로 저장을 해 두고 나중에 읽기로 하겠습니다. 화살표시된 공유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pocket 에 추가라는 pocket 버튼이 나옵니다 그럼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 하면 pocket에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렇다면 정말 저장되었는지 pocket 앱으로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위에 '쌈' 김지원 "애라만큼 애교 없지만 동만같은 남사진 있었지면" 이란 글이 있네요. 

저장된 글을 열어보니 나중에 읽고 싶다고 저장해 뒀던 글이 맞습니다.

 pocket 앱 의 또 다른 장점, 글을 읽다보면 광고가 무수히 많아 광고들이 둥둥 떠다니는 ,정작 글을 읽을 수가 없는 글이 간혹 있습니다. 

pocket 앱은 이러한 광고들을 걸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티클'이란 메뉴를 작동하면 글속에 광고는 사라지고 온전한 글만 볼 수 있습니다. 

PC에서도  pocket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크롬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그럼 모바일에서 저장한 글을 pc에서 볼 수 있고 , pc에서 저장해 둔 글을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pc에서의 저장 방법은 빨간색 체크박스에서 보이는 것처럼 pc우측 상담에  pocket 마크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면 저장이 됩니다.


그동안 모아두기만 했던 글들 다시 점검해서  pocket 에 저장해 두고 가끔 꺼내서 읽고 그 글들에게 생명을 불어 넣어 줘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