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담비입니다.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할 때 온라인 광고가 중요한데요. 광고를 하려고 할 때 광고 단가, 광고에 효과적인 키워드 등의 정확한 정보를 알고 한다면 금액대비 더 효과적인 광고가 되겠죠. 네이버에도 검색광고라는 곳이 있고, 다음에도 그와 비슷한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오늘은 다음 검색광고 클릭스의 가입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검색창에 다음 클릭스를 검색하세요. 그럼 다음 클릭스라는 사이트가 나오지 않고 카카오 광고 라는 사이트만 나옵니다. 다음 클릭스가 카카오광고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광고에는 여러 종류의 광고가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광고, 카카오톡광고,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네트워크광고, 쇼핑광고, 로컬광고, 부동산광고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클릭스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해야 하므로 키워드 검색과 내 상품의 키워드 단가는 어느정도 인지를 파악할 것입니다.
우측 상단 광고관리시스템에 CLIX 를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는 회원은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클릭스 회원가입은 다음 아이디를 같이 쓰지 않으므로 별도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합니다. 사업자와 개인으로 가입이 가능하므로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이 되었다면 다시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스 순으로 클릭하시고, 광고관리- 키워드맞춤제안 순으로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가 광고 하고자하는 제품의 클릭단가와 월 클릭수를 알아보기 위해 키워드 박스안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이 어려워지면서 반려식물이 유행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 공기정화식물의 클릭당 단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키워드박스에 공기정화식물 을 검색했더니 관련상품의 키워드들이 많이 나왔네요. 공기 정화식물의 클릭당 단가는 280원이고, 월 클릭수는 1,198회 이네요. 그럼 월 광고비는 280X 1,198 = 335,440원이네요.
공기정화식물로 광고하기에 광고비가 부담이 되시면 관련 키워드중 단가가 낮고 클리수가 많은 것을 찾아 광고를 집행하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관련키워드를 검색하여 내 쇼핑몰에 들어오면 관련상품들을 보고 구매할 수 있을테니까요.
효과적인 광고집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생활정보 > IT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화면 캡쳐 픽픽에디터 다운로드와 자동저장 방법 알아보기 (0) | 2017.07.13 |
---|---|
싸이트맵 (0) | 2017.06.18 |
티스토리 임시저장이 않될 때 아주쉽게 해결하자 (0) | 2017.02.28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등록하는 방법 (0) | 2016.11.16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0) | 2016.11.15 |
댓글